1. 함수
fun main(args: Array<String>{
println("Hello World!")
}
함수를 다음과 같이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.
(식이 본문인 함수에서는 반환 타입을 생략 가능)
fun fun1(n1: Int, n2: Int): Int{
return if(n1 > n2) n1 else n2
}
fun fun2(n1: Int, n2: Int): Int = if(n1 > n2) n1 else n2
fun fun3(n1: Int, n2: Int) = if(n1 > n2) n1 else n2
2. 변수
var num1: Int = 1
var num2 = 2
var str1 = "문자열1입니다."
var str2: String
str2 = "문자열1입니다."
var test //error
변수를 선언하는 키워드는 'var', 'val' 두가지가 있다.
'var' 변경가능한 변수, 자바에서 일반적인 변수(다른 타입으로 변경 불가)
'val'변경 불가능한 변수, 자바에서 final
var value1 = 1
val value2 = 1
3. 문자열 템플릿
코틀린에서는 $기호를 이용하여 변수를 문자열 안에 사용 가능!
(중괄호를 사용하여 변수를 감싸는 것이 더 좋음)
var strText = "Hello"
println("$strText World!")
println("${strText} World!")
var num = 1 + 2
println("num: ${num}")
println("num: ${3 + 5 + 5}")
println("Max num is ${if(2 > 1) 2 else 1}")
4. 클래스와 프로퍼티
코틀린에서는 기본은 public이며 생략이 가능
프로퍼티를 정의하면서 var, val를 나누어 사용 가능한 프로퍼티, 읽기전용 프로퍼티인지 나타냄
class Person(val name: String)
예제1
class Person(val name: String, var isMarried: Boolean)
fun main(args: Array<String>){
val person = Person("Chani", false)
println(person.name)
// Chani
println(person.isMarried)
//false
}
예제2
-객체의 이름에 직접 접근 시 그에대한 get를 코틀린이 호출함, 다음과 같이 만들 수 있음
class Rect(val height: Int, val width: Int){
val isSquare: Boolean
get(){
return height == width
}
}
fun main(args: Array<String>){
val rect1 = Rect(5, 4)
println(rect1.isSquare)
// false
val rect2 = Rect(4, 4)
println(rect2.isSquare)
// true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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